자그레브는 크로아티아의 수도이고 전 세계에서 온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자그레브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알아두어야 할 일은 공항에서 도심까지 가는 방법입니다. 자그레브 공항은 도심에서 남동쪽으로 약 17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은 자그레브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교통수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소개에 앞서 크로아티아 여행 준비 편하게 하시라고 여권신청, 환율계산 링크 걸어두었습니다.
1. 공항 버스
공항 버스는 자그레브 공항에서 자그레브 시내까지 갈 수 있는 편리하고 저렴한 대중교통입니다. 입국장에서 버스 표지판을 따라 나와 공항 버스 정류장을 찾습니다. 공항 버스 정류장은 도착 터미널 바로 밖에 있습니다. 터미널을 나오면 버스 정류장으로 가는 표지판이 보일 겁니다.
요금은 편도 약 30 쿠나로 버스 정류장이나 버스 자체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에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표를 살 수 있는 매표기가 있습니다. 버스 안에서 티켓을 구매하고 싶다면, 버스 운전사가 신용카드를 받지 않을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공항 셔틀 버스 운영시간은 4:30 ~ 23:30입니다. 그 외 시간은 항공 도착시간에 맟춰 버스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공항버스는 보통 3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여행 전 버스정류장이나 온라인에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항터미널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항과 시내는 17Km 거리로 버스로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일단 버스가 도착하면, 앞면이나 옆면에 "자그레브"라고 써 있는지 확인합니다. 공항에서 자그레브 시내로 들어가는 셔틀버스는 구시가지에서 약간 벗어난 시외버스터미널에 정차합니다. 터미널에서 구시가지로 이동할면 트램을 타고 10분정도 가야합니다.
2. 택시
공항에서 택시는 가장 편하고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공항 출국장 정면으로 나오면 택시 정류장이 있습니다. 공항 앞 로컬 택시는 바가지 요금이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우버, 볼트, 카메오 택시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Tip)
우버택시 가격은 60쿠나. 만약 2인 이상 여행을 왔다면, 우버택시를 이용합니다. 단 로컬 색시는 100쿠나가 넘는 바가지 요금을 낼 수 있으니 주의!!
3. 기차
자그레브로 들어오는 열차는 모두 자그레브 중앙역으로 모입니다. 중앙역은 신시가지 토미슬라브 광장 건너편에 있습니다. 소요 시간은 약 20-25분이며, 기차역이나 기차 안에서 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편도 티켓 가격은 약 30 HRK(약 4 USD)입니다. 기차에서 내려 구시가지까지 도보로 약 15분정도 소요됩니다.
4. 함께 읽으면 좋은 글